본문 바로가기

여니의 하루/여니의 팁

집에서 파 키우기 , 파 수경재배 하기

제가 있는 곳은 코로나 19 때문에 2주에 한 번씩 장을 볼 수 있어서 2주 치 장을 한꺼번에 보고 채소는 상하기 전에 빨리 먹어 치우거나 양파나 파 같은 경우 오래 먹기 위해 씻고 썰어서 냉동실에 얼려 두고 먹고 있어요~ 그래도 얼린 것보다는 신선한 채소를 먹고 싶어 파는 뿌리 부분을 잘라 집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파는 다른 채소에 비해 잘 자라고 키우는 방법도 쉽고 파뿌리와 물만 있으면 집에서 누구나 파를 키울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파를 키울 수 있는 방법(파 수경재배) 알려드릴게요!

2주간 먹을 파 두 단을 사 왔어요~ 파 수경재배는 너무 간단해서 설명하기가 민망할 정도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릴게요! 파뿌리 부분을 10cm의 길이로 잘라주세요~ 흙이 있다면 흐르는 물에 흙을 씻어줍니다.

 

파 수경재배를 하기 위해 유리용기나 페트병을 잘라 준비해주세요! 전 컵을 준비했습니다. 용기에 잘라둔 파뿌리를 담고 물은 뿌리가 충분히 물에 잠길 정도로 넣어주면 끝! 그리고 물은 이틀에 한 번씩 갈아주세요~ 아니면 흙에 키울 때와 다르게 냄새가 나더라고요~

파 키우기 1일 차파가 1센티 이상 자랐네요~

왼쪽 2일 차 오른쪽 3일 차

왼쪽 4일 차 오른쪽 5일 차 

6일 차 파가 다 똑같이 잘 크는 건 아니었고 어느 건 뎌디게 자라고 어느 건 자르기 전 크기와 비슷하게 자라 있네요!

7일 차에는 자란 부분을 가위로 잘라 요리를 해봤습니다.

 

파김치 전? 김치 파전?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르겠지만 수경 재배한 파로 맛있는 전을 만들어 먹었어요~! 독일 파는 한국 파와 다르게 쪽파처럼 얇아서 뿌리 하나로 한번 이상 키우기는 힘든 것 같아요~ 굵은 파로 키우는 게 2번 이상 잘라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집에서 파를 키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굵고 싱싱한 파를 골라 키워보세요!!

 

탕수육 소스 만들기 , 탕수만두 만드는 법 초간단 만두 탕수육

 

탕수육 소스 만들기 , 탕수만두 만드는 법 초간단 만두 탕수육

며칠 전 집에서 탕수육을 만들어 먹었는데 남편이 너무 잘 먹어서 이번에는 탕수 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를 튀겨 탕수육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탕수 만두를 선택했..

myeverything.tistory.com

고추기름 만드는법 , 고추기름 라면 맛있게 끓이기

 

고추기름 만드는법 , 고추기름 라면 맛있게 끓이기

요즘은 외식을 못하니 집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드는데 도전을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친언니가 라면 끓일 때 고추기름을 넣고 끓이면 정말 맛있다고 해서 그 맛이 궁금해 레시피를 받았습니다~ 이게 정말 맛있..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