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청소기 필터 청소하는 법/ 청소기 필터 냄새 제거 법/필터 청소와 냄새제서 하는법

여니의 하루/여니의 팁|2018. 10. 3. 22:26

우리집 방은 바닥이 카페트로 되어있다. 그래서 정말 불편함..그래서 남편이 오래 전 부터 사용한 카페트용이라고 할 수 있는 청소기를 사용하는데 아무리 먼지를 제거하고 통을 씻어도 청소를 하면  왜 이렇게 냄새가 나는지... 청소하고나면 방안에서 냄새가 남.. 그래서 원인을 찾기위해서 먼지가 걸러지는 통안을 분리 해봤다. 그러니 필터가 있었음! 필터가 얼마나 더러운지...아 이래서 냄새가 났구나 했음...(사실 혼자 살때는 청소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이런 지식이 없었다.) 필터를 분리하고 냄새를 맡아보니 필터에서 냄새가 났다. 청소하면 나는 냄새가... 그래도 원인을 찾은것같아서 기뻤다.


우리집 청소기는 유레카 에어스피스인데 무겁지만 카페트 청소가 너무 잘됨.세상 먼지 다 빨아들이는 느낌 ㅋㅋ 청소기에 써있는 better then DYSON은 웃기지만 거짓말 같지는않음 ㅋㅋㅋ 다이슨 보다 났다고 할 수는 없지만 부족하지도 않은것같다. 그리고 청소기 옆에 있는 사진이 필터인데 물로 씻어 재사용이 가능한 필터이다.  


나는 필터를 청소하기 위해서 1.81kg  베이킹 소다를 구매해왔다. 필터를 씻을때 다사용할껀아니지만 베이킹 소다는 청소할때 꼭! 필요한 필수품이라 이곳 저곳에 사용하기 위해서 제일 큰것으로 사왔다. 

우선 칫솔을 사용해서 필터 사이사이에 낀먼지를 제거했다. (우리 집안에 이런 물체가 있다니....너무 혐오스러워서 사진을 남기지않음) 위에 팔터는 먼지가 제거된사진이다. 물로 씻어내도 냄새는없어지지않고 찌든때가 그대로 남아있었다.  

그래서 통안에 물을 담고 소다를 종이컵으로 한컵을 부었다. 그리고 필터를 굴리니 빠지지않았던 찌든때가 빠져나오기시작 

그리고 그대로 통안에 하루를 뒀다.(얼마나 더러웠는지 물이 탁해져 있음...)하루가 지나서 꺼내어 흐르는 물에 다시한번 칫솔로 닦고 행구고 이틀을 필터에 물기가 완전 없도록 말렸다. 

필터를 청소하기 전과 후를 비교하면 얼마나 베이킹 소다의 힘이 큰지 알 수있음. 찌든때도 제거가 되고 냄새까지 완전 제거가 됬다. 필터를 청소하고 청소기를 사용하니 냄새도 많이 줄고 먼지가 더 잘 빨리는 느낌! 청소기가 워낙 오래 된거라 청소기 냄새제거도 한번 해야될것같음! 그래도 필터 청소하나로 완전 만족했다. 씻어서 재사용이가 가능한 필터가 있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은것같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