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템/아이템과 후기

절이지 않고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 법

이번엔 배추 한 포기로 고기와 맛있게 먹을 배추 겉절이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와봤어요~ 보통 배추 겉절이를 만들 때 배추를 소금에 절이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배추를 절이지 않고 겉절이는 맛있게 담그는 법입니다. 맛은 순댓국집에서 나오는 겉절이 맛이라 누구나 좋아할 맛! 같이 겉절이 만드는 법 알아볼까요!?

 

 

 

준비할 재료 : 배추 1포기 (중간 크기) , 대파 3대 , 양파 2 개 , 배  1개

준비할 조미료 : 다진마늘 , 다진 생강 또는 생강가루 , 고춧가루 , 미원 , 천일염 , 설탕 

 

 

 

1. 재료 준비 


 


1. 가장 먼저 배추를 반으로 잘라 흐르는 물에 씻어 주고 물기를 뺀 후 꼭지 부분을 잘라 줍니다. 

양파 1개와 대파 3도 손질해서 준비해 주세요!

 

 

 

 

2. 배추를 먹기좋은 크기로 3~5등분으로 썰어주세요.

 

 

 

 

3. 대파는 큼지막하게 썰어주고 양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배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4. 먼저 양파 1개와 배 1개를 껍질을 벗겨주고 믹서에 갈리기 쉽게 조각 내준 후 믹서에 넣어 갈아 주세요!

 

 

 

 

5. 그다음 간 배 , 간 양파 , 고춧가루 1컵 (종이컵) , 천일염 1큰술 반 ~ 2큰술 , 설탕 1큰술 , 다진 마늘 2큰술 , 다진 생강 1큰술 , 약간의 미원을 넣고 섞어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 액젓이나 새우젓을 넣으실 분들은 1큰술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배추 겉절이 만들기 


 

 

6. 모든 재료가 준비 됐다면 믹싱볼에 배추, 양념 , 썬 양파와 대파를 넣고 열심히 버무려줍니다. 

 

 

 

 

간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천일염이나 설탕 또는 고춧가루로 간을 더해주시면 됩니다. 

 

 

 

- 배추 겉절이 -

완성


 

 

바로 만든 배추겉절이 한입 하는 순간.. 너무 맛있어서 반해버렸어요~

 

 

 

 

배와 양파를 갈아 넣었더니 감칠맛이 배로 좋아졌고 배추를 절이지 않는 대신 천일염을 충분한 양을 넣고 만들었기 때문에 싱겁지 않았어요~!

 

 

 

 

삼겹살 구워서 먹고 수육 만들어서 먹고~ 진짜 배추 겉절이를 먹는 동안 입안이 행복했습니다.. ㅋㅋㅋ

 

 

 

식감은 아삭아삭~ 맛은 매콤단짠에 감칠맛 추가! 순댓국집에 나오는 배추 겉절이가 부럽지 않았습니다. 

 

 

 

 

먹고 남은 배추 겉절이는 통에넣어 바로 냉장 보관해주시면 돼요~ 전 남편과 둘이 3일에 걸쳐 먹었는데 먹는 동안 질리지 않고 다 먹고 나서 또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오늘 남편이 고기를 엄청 사 온 거 보니.. 조만간 또 만들어 줘야겠어요 ㅋㅋㅋ~  배추 겉절이 만드는 과정이 어려울까 봐 도전 못해 보신 분들~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이 레시피로 배추 겉절이 한번 만들어보세요~!  ^^~ 저의  절이지 않고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 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수육 삶는 방법 잡내 제로!

 

수육 삶는 방법 잡내 제로!

이번에 양파김치를 만들면서 양파김치와 같이 먹을 수육도 삶아 봤어요~ 막 만든 김치와 수육을 함께 먹으면 크~ 이보다 맛있는 조합은 없죠~ 보통 삼겹살이나 오겹살을 이용해서 수육을 만드는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