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독일 맥주축제 슈투트가르트

독일 맥주축제는 일년에 두번 열리는데 4월~5월사이에 열리는 스프링 페스트와 9월 말에서 10월 둘째 주까지 열리는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가 있다. 모두가 독일 전통의상을 입고 나와 분위기와 맥주를 즐긴다. 독일 옥토버페스트는 뮌헨에서 열리는 맥주축제가 관광객 사이에서 제일 유명하지만 우린 집에서 가까운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 장소로 향했다.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맥주축제는 칸슈타터 바센 (cannstatter wasen)이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맥주축제는 놀이공원에서 열린다.

 

독일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독일 맥주축제 , 슈투트가르트 칸슈타터 바센

독일 슈투트가르트 10월 맥주축제 열리는 장소 , 칸슈타터 바센 (cannstatter wasen)

 

기간 2019년 9월 27일 ~ 2019년 10월 13일까지

 

슈투트가르트 맥주축제는 뮌헨 옥토버페스트 다음으로 큰 맥주축제이며 슈투트가르트 네카공원의 바젠광장에서 열린다. 
 

뮌헨 맥주축제보다 좋은 점은 놀이공원에서 맥주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놀이기구와 이벤트를 즐기며 맥주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있다.

 

우리는 사람이 많아지기 전에 여러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서 이른 시간에 갔다. 

 

축제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우리가 한것은 군것질과 놀이기구 타기 ㅋㅋ

한 놀이기구당 1인 기준 3유로~5유로 정도 한다.

 

이 놀이공원 중간중간엔 독일 전통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보인다. 작년에 왔을 때는 오후 4시 이후로는 예약 필수였다. 

 

친구와 맥주축제를 같이 갔는데 아이가 있어서 우리는 술을 즐기기보다는 놀이기구나 이벤트를 즐기는데 집중!

 

오후 3시 이전이었는데 레스토랑은 사람이 이미 꽉 차 있었다. ㅋㅋ

 

공 8개 던지는데 5유로! 10유로치를 했는데 공 하나 들어갔다. ㅋㅋ 

 

공하나 넣고 받은 인형! 너무 행복해 보이는 친구 아들 ^^~

 

남자들 총 잡는 폼이 너무 좋다.ㅎㅎ 내 남편은 링을 한 번도 맞추지 못했다.. 내 친구가 제일 잘함 ㅋㅋ 

 

남편과 나는 이벤트를 즐기면서 30유로 정도 썼는데 인형은 받지 못했다. ㅋㅋ 장미꽃 총 3송이 받음.. 

이곳은 탕진 잼 ^^ 

보이는 것마다 다해 보기~

 

관람차 앞에서 한컷 ^^

 

먹거리와 놀거리가 정말 많았다.

오후 4시가 지나니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함.. 

 

중간엔 허기가 져서 간단한 음식과 맥주를 마심 ㅎㅎ 레스토랑 안에는 이미 사람이 꽉 차서 어렵게 밖에 테라스를 찾았다. ㅠㅠ  우린 총 5시간 정도 축제를 즐겼는데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맥주축제의 규모가 워낙 커서 다 돌아보지도 못함. 사실 보이는 것마다 해보느냐 다 돌지 못했던 것 같다. ㅋㅋ 우리가 갈째쯤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이동하기 힘들정도였음..이른 시간에 가길 잘했다. 아이가 있다면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보다는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칸슈타터 바센 추천!! 너무 재밌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축제를 즐기고 온 것 같다. ^^ 탕진 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