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스킨답서스,스투키,아레카야자,개운죽,마리안느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들/ 스킨답서스,스투키,아레카야자,개운죽,마리안느



나는 식물들은 좋아하지만 매번 실패를 했다. 물도 잘주고, 나름 관리를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다보면 시들시들.. 하더니 죽음 ㅠ.ㅠ그것도 키우기 쉽다는 식물들만 검색해서 키웠었다.
나는 여러번 실패를 경험하고 나에게 맞는 식물들은 찾았다. 아마 이식물들은 정말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들일 것이다.왜냐면 내가 키워도 오래 살고 있는 식물들이기 때문에 ㅎㅎ

자! 이제 공개한다 집에서 정말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들!



첫번째로스킨답서스라 하는 식물이다. 

꽃말은 우와한 심성

내가 가장 좋아 하는 식물이기도하며 
스킨답서스 특징은 포름알데히드이나 유해물질,이산화탄소를 제거 하는식물로
공기정화에 탁월하고 특히 미세먼지 흡수효과가 뛰어나다.
한참 한국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한다고 들었다.
이런 부분을 대비하여 집안에 하나쯤 키워 보는 것도 좋은것같다.

그래서 나는 이것을 창가쪽에 매달아 두었다.
키우는것 또한 굉장히 쉽다.
 흙이 말랐다 싶으면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 되고 

계절과 상관없이 잘 자란다. 

※포름알데히드 
가구 칠, 건축자재 , 접착제 등에서나 오는 실내 공기 오염을 시키는 독소 


그리고 스킨답서스는 줄기 부분에서 새 잎이 나온다.

새잎들이 자라면서 뻗어나간다.

나는 이것은 구매해서 실내에 장식 했을때 인테리어에도 너무 나도 만족했고
그리고 여러가지 실내에 좋은 기능을 하는
식물이니 누구나
안 좋아 할 수가 없는 식물 인것같다. 

이식물은 수경재배도 가능해서 어떻게 키운든 쉽게 키울 수 있는 것같다.



두번째로는 아레카야자 식물이다.
꽃말로는 부활과 승리

아레카야자 식물은 공기정화식물 중에 공기정화가 제일 뛰어난 식물로
공기정화식물 50가지 중 무려 1위!인 식물이다.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이고 유해성 물질이나 전자파를 차단해 주는 식물이기도 하고 

그리고 아레카야자 식물은
천연가습기라 불린다.
 다량의 수분을 내뿜고 크기가 크면 클 수록 수분을 많은 뿜는다.

이식물도 굉장히 키우기 쉬운 식물이다 ,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되고 
그리고 가끔 잎에 문무를 해주면 된다 .



솔직히 아레카야자식물 화분에는 아레카야자만 있던 것이아니다. 
이름은 모르겠지만 한종류의 식물과 아이비가 함께있었는데
다 시들고 아레카야자만 남음,,

저 카트에서 보이는 식물은 나에게 희생 된 식물이다 ㅠ.ㅠ
쉽다고 해서 구매를  했는데 실패한 식물들..

그만큼 아레카야자는 키우기 참쉽다!



세번째로는 개운죽이다.
꽃말로는 운 , 행운

개운죽은 관엽 식물이고 보통 물꽂이를 많이한다. 

나는 이식물은 처음에 키워봤던건 어렸을때 문방구에서 뽑기해서 당첨되면 

어항에 구피와 개운죽이 있는것을 받았다.


 오랫동안 잘 키웠었던것같다.

이처럼 어항에 둬도 되고
흙에 키워도 상관없다.
흙에서 키우면 물꽂이 하는것보단
더 관심을 가져줘야한다.
그리고 식물은 마디 마디 사이를 잘라서
 번식을 하기도 한다.

지금 개운죽을 키운지 8개월이나 됬는데 꾀나 많이 자랐고 나는 집이 건조해서 개운죽을
집안 이곳 저곳에다 놓았다.



위에 사진은 개운죽을 처음 샀을때 이다 .
지금보니 정말 볼품없다 ㅎㅎㅎㅎ



그리고 네번째스투키이다.
스투키의 꽃말은 관용으로
너그럽게 용서하고 용납하는 것이라는 뜻

스투키는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는 식물이다.
공기정화식물로 대표적인 식물이기도 하면서
유해물질을 제거 하고 전자파를 차단해주고
공기정화는 산세베리아 보다 3배가 좋다고 한다.

그리고 키우기도 까다롭지 않은 식물이고
물을 자주 주지않고 아무대나 키워도 잘 자라고 병충해에도 강하다.

스투키를 키운 지 벌써 7개월이 지났는데 나는 새순을 봤다.ㅎㅎ 
번식 까지 잘해주니 안좋아할 수가 없는 식물




그래서 나는 작은 스투키도 하나 더 구매를
했다. 구매한지 보름이 지났는데 벌써
새순이 나오기 시작 ㅎㅎ

스투키는 관상용으로도 너무 좋은것같다.



부엉이 화분안에 분갈이를 해주웠다,
꼭 부엉이 머리털같음 ㅎㅎ



마지막으로 마리안느 식물
꽃말로는 변치않는사랑
마리안느는 관엽식물이다.

나는 마리안느를 오늘 구입을 했다. 
솔직히 이 식물에 대해서는 키우기 쉽다라고
확실하게 말하지 못한다.

내가 구매 한 이유는 내가 자주 가는 마트에서
이식물이 3주 전 부터 판매 되고있었는데
오늘 보니 2유로에 할인해서 판매 하기도 했고 시든 부분도 있지만
3주동안 이정도로 버텨 준 식물이면 나도
도전해볼만해서 구매를 했다.

마리안느 식물은 추위에 약한 식물이다.
그리고 습도도 중요한데 건조한데서 잘 자라지
못하고 햇빛이 받지 않도록
그늘에서 키워야 하는 식물

물은 흙 윗부분이 마르면 주면 되지만 
분무를 자주해주워야한다.

우리집은 건조하고 겨울이되면 히터를 틀기때문에 더 건조 해진다 . 
그때 만약 시든다면 물꽂이 해서 
키울생각으로 데리고 왔다.




내가 가지고 있는 코코넛 모양같은 화분이있어서 이곳에 옮겨 주었다.


뿌리를 보니 절대 시들지않을것같이 생김 



화분에 옮기고 거실 테이블위에 올려 두었다. 
이 곳이 마리안느 식물 한테 가장 적합한 곳이라 생각 했기때문에 ㅎㅎ

이 식물 또한 우리집에서 잘 자라주길 바라며 ...


http://myeverything.tistory.com/33


(스투키 분갈이 / 스투키 번식시키는방법 /새순 분리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