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니의 하루/셀프인테리어

분리수거 스티커 만들기, 분리수거 표시 만들기

어느 순간 부터 페트병과 캔 쓰레기가 많이 나오기시작.. 페트병에 들어있는 생수를 사다먹고 남편은 탄산음료를 물대신 먹기 때문에 하루에 나오는 양이 페트병과 캔을 합쳐서 6개 이상은 나오는 것같다. 상자나 비닐 봉지에 분리수거를 했었는데 너저분해보이고 보기에 않조아서 분리수거 쓰레기통을 구매해왔다. 사실 그냥 일반 쓰레기통인데 비닐이나. 천 소재로 만들어진 분리수거함은 금방 망가지고 힘이 없어서 오래쓰지 못하고 버렸던 경험이 몇번 있어서 일반 쓰레기통 28L 짜리 두개를 구매해왔다.


일반 쓰레기통을 구매해오니 분리수거 종류별 표시가 따로 없어서 남편이 표시를 해두면 좋을것같다해서 분리수거 스티커를 만들어 보았다. 


분리수거 스티커 만들기, 분리수거 표시 만들기 


집에 프린터가 고장이나서 분리수거스티커를 손으로 직접 그려보았다.. 매일 보는 페트병과 캔인데 막상그릴려고 하니 어떻게 그려나가야 할지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눈앞에 페트병관 캔을 두고 드려보았다.  



연필로 밑그림을 먼저 그린 뒤 네임펜으로 밑그림을 따라 다시 그려냈다. 그리고 색연필로 부분을 색칠해줌.



분리수거 표시가 따로 없어서 구별이 가지 않았던 쓰레기통 



허전에 보였던 분리수거통이 그림으로 인해 조금이나 허전한 느낌이 덜해보이네요 ^^;; 그림을 프린트하는것이 더 깔끔하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 이제 좀 더 깔끔해보이고 편하게 분리수거를 할 수 있을 것같아서 좋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