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서피)간단하게 고추장아찌무침 만들기,고추장아찌무치는법

요리 레시피/반찬|2018. 8. 20. 05:35

레서피)간단하게 고추장아찌무침 만들기


좀 색 다른 반찬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고추장아찌무침을 생각했다. 고기에 같이 먹기 위해서 ! 그래서 오늘은 두 달전에 담가둔 장아찌를 이용해서 고추장아찌무침을 만들었다. 매일 반찬해먹기도 번거롭고 외국에서 지내다 보니 재료가 한정 되어있어 나는 짱아찌를 많이 담궈두고 오래오래 먹는다. 김치처럼 오래 둬도 상하지않고 담궈두면 아삭한 맛 그래도 오래 유지가 되기때문에 나는 짱아찌를 꼭 담는편이다. 처음에 간장에 담글때에는 고추, 무, 양파, 마늘 등을 넣고 담그고 그냥 이대로 먹어도 고추에 나오는 매콤한 맛과 양념의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로워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밑에 보이는 사진은 미리 담궈둔 짱아찌인데 김치통에 한통 담궈두면 몇달은 먹음! 미리 담궈둔 짱아찌를 이용해서 고추짱아찌무침 만든 레서피를 공개한다!




준비재료

고추장아찌 16개, 고추장,고춧가루,
올리고당(또는설탕또는물 엿),다진마늘, 볶음깨




1.완전하게 저려진 고추를 준비를 한다. ( 고추를 저리는 시간은 짧게는 2주 이상 걸리기 때문에 절여진 고추가 없다면 절여져 있는 고추짱아찌를 사다가 하는것도 좋다.)



2.(고추 16개의 기준) 다진마늘 1큰스푼, 고춧가루 1 1/2 스푼, 고추창 작은 1티스푼 , 올리고당 1큰스푼 (올리고당이 없는 경우 물엿이나 설탕을 넣어도 된다)



3,조미료와 함께 버무려주고 마지막으로 볶음깨를 뿌려준다. 



이렇게 완성된 초간단 고추장아찌무침! 간단하면서도 이거 하나있으면 밥한공기 뚝딱 해결할 수있음 ^^  나는 삼겹살과 먹었는데 너무나도 조화롭고 밥한공기가 금방없어짐~ 더워서 입맛까지 없어지는 지금 같은 계절에 고추장아찌무침 만들어 먹으면 입맛이 다시 돌아 올 수있음 >.< 양념을 한뒤에 바로 먹는것도 맛있지만 양념이 좀 안에 밸 수있도록 시간은 둔 뒤 먹어도 좋다.


 밥 도둑 고추짱아찌무침 레서피가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