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과해외생활/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여행 둘째 날 성벽 투어를 마치고 성벽에 둘러싸여 있는 구시가지(올드타운)로! 성벽 투어 할 때는 너무 더웠지만 힘든지 몰랐는데 성벽을 내려오니.. 갑자기 급 피곤해지기 시작... 그래서 우린 호텔 라운지로 가서 더위를 달래고 다시 구시가지(올드타운)로 향했다.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 (구시가지) 위치

 

필레 게이트 (성문) 에서 부터 올드타운 둘러보기 시작!

 

필레 게이트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보이는 오노프리오 분수가 보여요, 언뜻 보면 건물 인것처럼 보이지만 16 각형 돔 모양의 분수대랍니다~

 

그리고 큰길이 보이는데 이곳은 플라차 대로라고 해요! 또 다른 이름으로는 스트라둔! 플라차는 그리스어로 길이라는 뜻이고 스트라둔도 마찬가지로 베네치아어로 길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이곳을 시작으로 골목골목 구시가지를 둘러보기 시작했어요!

이 길을 걸으면서 골목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기념품을 사기 위해서 기념품 상점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플라차 대로를 걷다 보면 성 블라이세 성당을 볼 수 있어요!

스폰자 궁전은 1500년대 초반에 세관으로 지어진 곳이고 지금은 고문서보관과 미술관으로 이용 중입니다.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귀여운 고양이~

 

군둘리체바 광장 

 

이광장에서는 매일 노천시장이 열린다고 합니다.

 

성 이그나티우스 성당 올라가는 계단

 

계단 아래에서 내려다본 모습도 너무 이뻤어요, 우린 이계단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쉬어갔습니다.

 

그리고 계단 끝에는 이그나티우스 성당이 보입니다. 

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은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있는 만큼 옛모습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인것같아요! 구시가지를 둘러보면서 느꼈던건 고풍스럽지만 멋스럽고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를 걷는 기분이었습니다. 다시가고 싶은 두브로브니크 여행..

 

크로아티아 여행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

 

크로아티아 여행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여행 둘째 날은 성벽 투어! 두브로브니크에 여행을 왔다면 빠질 수 없는 성벽 투어 하기! 첫째 날 스르지산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성벽에 둘러싸인 구시가지를 본모습도 너무 아름다웠지만..

myeverything.tistory.com

크로아티아여행 두브로브니크 케이블카 스르지산 전망대

 

크로아티아여행 두브로브니크 케이블카 스르지산 전망대

크로아티아 여행 가장 먼저 간 곳은 두브로브니크! 우린 이곳에서 2박 3일 여행을 했다. 두브로브니크의 구시가는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고 이곳은 왕좌의 게임 촬영지이기도 하다. 우..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