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7에 해당하는 글 1

소고기 볶음장과 삼각김밥 만들기

요리 레시피/국,밥|2020. 11. 17. 08:37

어디에 넣어먹어도 맛있는 만능 소고기 볶음장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저는 이번에 간단한 아침식사를 만들이기 위해 소고기 볶음장을 만들었는데 더 간편하게 먹기 위해 소고기 볶음장을 넣고 삼각김밥도 만들 봤습니다. 소고기 볶음장을 넣고 삼각김밥을 만들면 크~ 편의점 삼각김밥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맛있어요! 간단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소고기 볶음장 만드는 법과 소고기 볶음장 을 넣은 삼각김밥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다진 소고기 450g , 식용유 , 삼각김밥 틀 , 삼각김밥용 김

필요한 조미료: 고추장 3큰술 , 설탕 3큰술 , 다진 마늘 2큰술 , 간장 3큰술 

 

 

 

소고기 볶음장 양념장 만들기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1. 먼저 소고기 볶음장을 더욱 쉽게 만들기 위해서 양념장이 필요한데 양념장 만드는 방법은 : 고추장 3큰술, 설탕 3큰술, 간장 3큰술 , 다진 마늘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소고기 볶음장 만들기


 

 

 

2. 양념장이 준비 됐으면 먼저 프라이팬에 식용유(3큰술 정도)를 두르고 불은 센불에 둔 뒤 기름을 달궈주세요. 기름이 달궈지면 다진 소고기 450g을 넣어주세요!

 

 

 

 

3. 소고기가 뭉치지 않도록 톡톡 누르면서 넓게 펴주며 볶아줍니다.

 

 

 

 

4.  볶다가 어느정도 익는 것이 보이면 후춧가루를 뿌려주고 볶다 보면 물이 생기는데 물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5. 소고기가 잘 익고 물이 없어졌으면 불을 중불보다 약한 불로 줄여줍니다. 

 

 

 

 

6. 그다음 양념장을  넣고 2~3분정도 볶아주면 양념이 잘 배었을 거예요~ 그럼 소고기 볶음장 완성!

 

 

 

 

 

소고기 볶음장을 넣은 삼각김밥 만들기 


 

 

 

삼각김밥 만드는 방법은 시중에 판매하는 삼각 김밥용 김과 틀을 사용하면 만들기 쉬워요! 전 독일 아시아 마켓이서 삼각김밥용 김과 틀을 7유로 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김을 깔고 - 그위에 틀을 올리고 -  틀 안에 밥을 반 정도 넣고 - 그다음 만들어 둔 소고기 볶음장을 원하는 양을 넣고 - 다시 그위에 밥을 넣고 - 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압착판으로 꾹 눌러주고 - 김으로 감싼 후 - 스티커를 붙여주면 끝! 아주 쉽죠? 

 

 

 

"소고기 볶음장 & 삼각김밥" 

완 성

 


 

 

 

 

이렇게 소고기 볶음장과 삼각김밥이 완성됐어요~ 조리시간도 짧으면서 간단한 재료만으로 만들 수 있는 소고기 볶음장과 맛도 좋고 먹기 편한 삼각김밥!

 

 

 

소고기 볶음장은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흰밥에 비벼먹어도 맛있고 단무지 하나와 소고기 볶음장을 넣어 김밥을 만들어 먹어도 맛이 엄청 좋아요~

 

 

 

 

워낙 만드는 방법이 쉽고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자취하시는 분들에게도 최고인 레시피! 소고기 볶음장을 넣은 삼각김밥은 편의점에 파는 전주비빔밥 삼각김밥 맛과 아주 비슷해요~ ㅎㅎ 전주비빔밥 삼각김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소고기 볶음장을 넣은 삼각김밥도 너무나 만족할 듯하네요~그리고 먹고 남은 소고기 볶음장은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 오늘도 초간단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고슬고슬 계란 볶음밥 만드는 법

 

고슬고슬 계란 볶음밥 만드는 법

이번엔 세상에서 제일 쉽고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 먹어 수 있는 계란 볶음밥 레시피를 가지고 와봤어요~ 밥도 고슬고슬하고 고소하니 밥이 술술 넘어가고 뒤돌아서면 자꾸 생각나는 계란 볶음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