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0에 해당하는 글 1

시원하고 구수한 소고기 배추 된장국 레시피

요리 레시피/국,밥|2020. 8. 10. 08:11

 

시원하고 구수한 소고기 배추 된장국 레시피 (3~4인분)

점심으로 햄버거를 먹었는데 너무 급하게 먹어서 그런지 속이 안 좋더라고요~그래서 약을 먹고 휴식을 취했더니 속도 괜찮아지면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당겼습니다. 그래서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소화가 잘되도록 돕는 배추를 이용해서 저녁엔 소고기 배추 된장국을 만들어 먹어봤어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들어가니 속이 싹~ 풀리는 느낌~ 이번에 만들어본 시원하고 얼큰하면서 구수한 소고기 배추 된장국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알배추 10장 , 양파 반개 , 대파 1대, 홍고추 1, 청양고추 1, 국거리용 소고기 100~200g

필요한 조미료:  다진마늘, 된장, 고춧가루 , 설탕 , 국간장 , 참기름 

 

1. 재료 준비하기


가장 먼저 소고기 배추 된장국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 주는데 알배추(10장)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 3등분을 해줬어요!

 

양파(1/2), 대파(1대), 고추(1~2) 도 마찬가지로 손질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낸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 줍니다. 

 

국거리용 소고기(100~200g)는 물에 10분 정도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2. 양념하기


재료가 준비 됐다면 냄비를 준비하고 불은 중불에 맞춰 준 후 냄비에 소고기 , 다진마늘 , 참기름을 넣고 소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 줍니다. 

 

고기가 익었다면 육수물 또는  물 3컵 반 (약 800ml)를 부어주고 된장 3스푼을 넣어 잘 풀어줍니다. 

 

물 위에 떠오른 불순물은 걷어내고 썰어둔 배추, 고춧가루 2스푼 , 설탕 반~한 스푼 , 국간장 1스푼 을 넣고 15분간 푹 끓여줍니다.

 

3. 마무리


어느정도 배추가 흐물 하물 해 질 때쯤 불을 줄여주고 썰어둔 대파(1대), 양파(1/2), 고추(1~2개)를 넣어주고 배추가 완전히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끝! (배추 된장국은 오래오래 끓여줄수록 맛있습니다.)

 

이렇게 얼큰하고 시원한 소고기 배추 된장국이 완성됐습니다.

 

된장의 구수한 맛과 배추의 담백한 맛의 조화로 맛이 일품인 소고기 배추 된장국에 밥을 말아 한 그릇 뚝딱 해치웠습니다~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당길 때 소고기 배추 된장국을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저의 소고기 배추 된장국 레시피를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 시간 되세요!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 양념법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 양념법

남편에게 뭐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 이번엔 LA갈비가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그래서 집에 오는 길에 LA갈비 좀 사다 달라고 하니 5팩(총 3KG)이나 사 왔습니다..ㅋㅋㅋ 얼마나 먹고 싶었으면 둘이 �

myeverything.tistory.com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크리스마스 때에는 스위스에 있는 펜션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동안 펜션에서 보냈는데 집에 있었을 때 보다 잘 챙겨 먹고 온 것 같아요~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강남♥이상화 커플 신혼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