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8에 해당하는 글 1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 떡꼬치 만들기

요리 레시피/간식|2020. 6. 8. 01:15

이번에도 친언니가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를 알아냈다며 꼭 만들어 먹으라 하더라고요~ 어렸을 적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떡꼬치가 생각나면 집에서 가끔 떡꼬치를 만들어 먹곤 하는데 이번엔 저희 언니가 알려준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의 레시피와 들어가는 재료는 똑같은데 맛은 언니가 알려준 떡꼬치 소스 레시피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공유해드리기 위해서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떡꼬치 만들기)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 떡꼬치 만들기 

필요한 재료: 밀떡 또는 쌀떡 , 나무 꼬치

필요한 조미료: 설탕, 간장, 고추장, 식용유, 케첩 , 다진 마늘

♥떡꼬치 소스 만들기 

떡꼬치 소스 만들기 황금 비율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팬을 준비를 하고 약불과 중불 사이에 맞춘 후 고추장 1스푼, 케첩 3 스푼, 설탕 3스푼, 간장 1스푼, 물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설탕이 완전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저는 양념치킨도 만들려고 고추장 3, 케첩 9, 설탕 9, 간장 3, 물 6, 다진 마늘 3스푼을 넣고 양을 넉넉히 만들었습니다.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떡꼬치에 쓸 소스는 따로 덜어놓고 남은 소스는 튀긴 치킨을 버무려 줬어요!

♥떡꼬치 만들기 

떡꼬치 소스가 준비가 됐다면 떡을 튀길 차례입니다! 흐르는 물에 떡을 씻고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세요!

저는 치킨을 튀기고 남은 기름으로 사용을 해서 기름을 두른 양이 많지만 기름은 조금만 둘러주셔도 됩니다.!

불은 중불과 약불에 맞춰 주고 기름이 달궈지면 준비해둔 밀떡 또는 쌀떡을 넣어 앞 2분 뒤 2분씩 튀겨주세요! 너무 오래 튀기면 떡이 딱딱해져요! 

전 냉장보관을 했는데 떡이 딱딱해 나무꼬치가 안 들어가 튀긴 후 꼬치에 떡을 꽂아 줬습니다! 나무 꼬치가 없다면 그냥 바로 소스에 버무려 주세요!!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떡꼬치 느낌을 내기 위해 솔로 떡꼬치 소스를 발라줬어요~

떡꼬치 만들기

이렇게 맛있는 떡꼬치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소스를 만든 김에 많이 만들어서 치킨도 튀겨 양념치킨도 만들어봤어요~ 양념치킨 소스로도 제격입니다! 둘이서 아주 배불리 먹었네요~^^ 떡꼬치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딱이고 오랜만에 학교 앞 분식 떡꼬치가 생각나시는 분들 이 레시피를 보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순살치킨 , 집에서 순살치킨 만들기

 

순살치킨 , 집에서 순살치킨 만들기

남편을 위해 집에서 순살치킨을 만들어 보았어요~ 전에 펜션에 놀러 가서 순살 치킨을 만들어 먹었었는데 너무 맛있고 의외로 간편해서 집에서 다시 한번 순살치킨을 만들었습니다. 그 맛은 최�

myeverything.tistory.com

떡볶이 만드는법 ,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만드는법 , 떡볶이 황금레시피

냉장고를 보니 조랭이떡이 눈에 들어왔다. 몇일 전 친구가 놀러와서 조랭이떡으로 떡볶이를 해줬었는데 쫄깃하니 맛이 있었어서 하나 더 구매 해놨었다. 딱히 점심으로 만들어 먹을것이 없어�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