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1에 해당하는 글 1

계란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 계란 장조림 황금레시피

요리 레시피/반찬|2020. 3. 21. 08:10

요즘에는 남편이 일주일에 두 번만 일을 나가기 때문에 오늘은 뭐 먹지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 집에 무슨 재료가 있나 보니 양파와 계란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계란으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하다 반찬으로 계란 장조림을 만들어 먹기로 결정! 계란 장조림은 많은 재료가 필요 없고 간단한 재료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계란 장조림 황금 레시피( 계란 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계란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 계란 장조림 황금레시피

계란 장조림 황금레시피

필요한 재료: 계란 10개, 양파 1개, 간장, 설탕, 후추, 올리고당 또는 물엿, 생강 또는 생강가루, 식초 , 물 , 소금, 참기름

계란 삶는 법

계란 장조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삶은 계란이 필요한데 직접 삶아도 되고 마트에서 파는 구운 계란으로 장조림을 만들어도 돼요. 날계란이 준비가 되어 있다면 냄비에 계란을 담고 물을 채운 뒤 소금 반 스푼, 식초 한 스푼을 넣고 불은 중간 불에 맞춰둔 뒤 15분간 삶아줍니다.  (소금과 식초를 넣는 이유는 삶는 과정에서 잘 깨지지 않고 껍질을 깔 때 잘 까지게 하기 위해서)

15분 뒤 뜨거운 물은 따라버리고 삶아진 계란을 바로 찬물에 담가 완전히 식혀주세요~! (바로 찬물에 담가 줘야 상처 없이 쉽게 껍질을 깔 수 있습니다.) 계란 껍질을 까서 준비해 줍니다.

 

계란 장조림 황금 레시피

삶은 계란 또는 구운 계란이 준비가 됐다면 물 1 1/2 컵 (종이컵 2컵 정도) , 생강가루 반 스푼, 간장 15스푼, 올리고당 또는 물엿 1스푼, 설탕 2스푼, 후추&참기름 약간, 양파 1개 썰어 넣어 준 뒤 삶은 계란을 넣고 중간 불에 맞춘 후 25분이상 졸여 주면 끝!!

 

이렇게 완성된 계란 장조림!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서 맛있는 계란 장조림이 완성 됐네요! 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고 제 입맛에 딱이었습니다. 고추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겠네요 ^^~!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꽈리고추나 청양 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 해보세요!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순살 닭볶음탕 만들기 , 초간단 순살 닭볶음탕 레시피

크리스마스 때에는 스위스에 있는 펜션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 동안 펜션에서 보냈는데 집에 있었을 때 보다 잘 챙겨 먹고 온 것 같아요~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강남♥이상화 커플 신혼집 첫 아침..

myeverything.tistory.com

감자조림 황금레시피 ,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조림 황금레시피 ,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로 만든 요리가 너무 먹고 싶어서 감잣국과 감자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감잣국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아주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만든 감자조림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소..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