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콩나물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21. 3. 23. 08:00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채소값이 너무 비싸 먹고 싶은 것도 들었다 가격보고 다시 내려놓는 경우가 많아지고 요리할 때 아낌없이 넣었던 양파와 대파도 가격이 많이 올라 예전보다 아껴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채소값이 이렇게 올랐는데도 콩나물은 푸짐한 한 봉지에 천 원이면 살 수 있어 장을 보러 나갈 때마다 콩나물 한 봉지 씩 꼭 사 오고 있어요~ 이렇게 착한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많지만 오늘 가지고 온 레시피는 바로 콩나물 볶음! 콩나물 무침보다 만들기 쉬운 초간단 콩나물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콩나물  700 g , 대파 1/3대

필요한 조미료: 다진 마늘 , 간장 , 고춧가루 , 청주 , 설탕 , 볶음 깨  , 설탕 

 

 

콩나물 볶음 양념장 만들기

 


 

 

 

1. 콩나물 볶음을 쉽고 빠르게 만들기 위해선 양념장이 필요한데 콩나물 볶음 양념장 만드는 방법은 다진마늘 2큰술 , 간장 5큰술 , 고춧가루 5큰술 , 청주 2큰술 , 설탕 2큰술 , 볶음 깨 1큰술 , 설탕 반 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2. 그다음 콩나물 700g을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 콩껍질과 검게 상한 부분을 제거 한 뒤 물기를 빼주세요!

3. 대파 1/3대는 손질한 뒤 송송 썰어 한 줌 될 양을 준비해줍니다.

 

 

 

 

 

4. 콩나물을 볶을 프라이팬이나 웍에 콩나물과 양념장을 넣고 불을 중불에 맞춰줍니다. 

 

 

 

 

5. 양념장이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 가며 볶다가 색이 나오고 수분이 생기면 파를 넣고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6. 콩나물에 양념이 잘 배일 때까지 볶아주면 끝~ (아삭한 식감이 남을 수 있도록 너무 오래 볶지는 마세요!)

 

 

콩나물 볶음 

 

완 성

 


 

 

 

 

자! 이렇게 매콤하면서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콩나물 볶음이 완성됐어요~

 

 

 

 

콩나물 무침과 맛은 비슷하지만 콩나물 볶음이 맛이 더 진하고 만드는 과정이 더 편해 콩나물 무침보다 볶음을 더 자주 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콩나물 볶음은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밥에 슥슥 비벼먹어도 참 맛있어요~ 착한 식재료로 만든 콩나물 무침을 아직 먹어 보지 않았다면 오늘 밥반찬으로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의 초간단 콩나물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시원하고 칼칼하게!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시원하고 칼칼하게!

내일이면 올해 첫 달의 가장 큰 보름이 뜨는 정월대보름이네요~ 정월대보름이 되면 오곡밥을 지어먹는데 오곡밥은 전날 저녁에 먹기도 하고 대보름 당일에도 먹기도 하지만 저흰 오곡밥을 정월

myeverything.tistory.com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쉽고 맛있게!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레시피 쉽고 맛있게!

독일에서는 대패삼겹살을 못 구했어서 콩나물불고기를 먹고 싶어도 못 만들어 먹었었는데 드디어! 한국에 방문해서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ㅋㅋ 콩나물불고기 만들 때 백종원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