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 레시피/반찬|2021. 2. 9. 08:37

소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계란옷을 입혀 육전을 해 먹는 것 도 참 맛있죠~ 잘 만들어진 육전에 파무침을 곁들여 먹으면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너무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게 되고 멈출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육전은 맛도 좋지만 만드는 방법도 참 쉬워 손님상차림이나 명절 음식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너무 쉬워 레시피를 쓰기 민망할 정도인 소고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육전 준비 재료 : 육전용 소고기 200g , 계란 2개 , 부침가루 , 소금 , 후추 , 식용유

파채 준비 재료 : 채 썬 파 (한 줌) , 간장 2큰술 , 고춧가루 1.5 큰술 , 참기름 1큰술 , 설탕 1.5 큰술 

 

육전 만들기 


 

 

 

소고기는 육전용 소고기(200g)로 준비하거나 기호에 따라 기름기가 적은 얇게 썬 홍두깨살이나 , 우둔살 , 부챗살 , 설도살 등으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1. 먼저 소고기 핏물을  키친타월을 이용해 닦아 줍니다. 

 

 

 

 

2. 핏물을 닦아낸 소고기에 후추와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3. 접시에 부침가루를 넓게 펴주고 또 다른 그릇엔 계란 두 개를 덩어리 진 곳 없이 곱게 풀어줍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약불에 두고 달궈 주세요!

 

 

 

 

5. 그다음 소고기에 밀가루 옷을 입히고 달걀물을 골고루 묻혀 팬에 올려줍니다. 

 

 

 

 

6. 홍고추를 안 올려도 되지만 보기 이쁘게 홍고추도 올려 봤어요~ 저처럼 홍고추를 올릴 분은 뒤집기 전에 올려주시면 돼요! 소고기는 오래 익히면 식감이 질겨질 수 있기 때문에 계란물이 익을 정도로만 앞뒤로 살짝 익혀주시면 됩니다. 전 20초 정도 익혀주고 뒤집어 줬어요! 

 

 

 

육전과 곁들여 먹을 파무침은 채를썬 파 한 줌을 준비하고 양념장은 간장 2큰술 , 고춧가루 1.5 큰술 , 참기름 1큰술 , 설탕 1/2큰술을 넣고 잘 섞은 후 파채와 무쳐 주시면 돼요! 

 

 

소고기 육전 

 

완 성


 

 

 

 

이렇게 맛있는 육전이 완성됐어요~ 

 

 

 

 

2년 만에 한국에 와서 미리 먹는 설날 음식으로 오랜만에 육전을 만들어 먹어봤는데 진짜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꿀맛 ㅠㅠ!

 

 

 

 

 

 

사진엔 파무침 양념이 흘러나와 지저분해질까 봐 무치지 않고 찍었지만 사진을 다 찍고 나서 양념장을 만들어 무쳐 육전과 함께 먹었는데 느끼함 하나 없이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역시 육전은 파무침과의 조합이 최고인 것 같아요!

 

 

 

 

친언니와 둘이 만들어 먹는 거지만 이렇게 홍고추도 올려 이쁘게 만들어 봤습니다.ㅎㅎ 너무 맛이 좋아서 먹는 내내 감탄사가 저절로 나왔어요~~ 이제 곧 설날이니 가족들과 모여서 맛있는 소고기 육전 한번 만들어 먹는 건 어떨까요~? 저의 육전 맛있게 만드는 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세모 모양 깻잎전 만들기

 

떡갈비 황금 레시피 쉽고 간단하게!

 

떡갈비 황금레시피 쉽고 간단하게!

벌써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올해는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벌써 추석이라니... 명절이 되면 가족과 한국이 너무 그립지만 그래도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며 그리움을 달래고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1. BlogIcon 꿈뜨는방장 2021.02.09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고기만 먹어도 맛있는데 계란옷 입고 부쳐냈으니 얼마나 맛있을까요 ㅎ
    명절 냄새 한가득이예요

  2. BlogIcon 핑크 봉봉 2021.02.09 14: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에 맛있게 만들어 먹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