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 모양 깻잎전 만들기

요리 레시피/반찬|2021. 2. 8. 08:37

이게 얼마 만에 한국에서 보내는 설날인지~ 하지만 14일까지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전 설날을 친언니네서 보내기로 했어요~ 설날은 좀 남았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친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같이 설날 분위기도 낼 겸 몇 가지 음식을 만들어봤어요~! 그중 깻잎전을 만들었는데 담백함과 깻잎 향이 어우러져 맛이 최고! 깻잎전 만드는 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깻잎전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준비 재료 : 다짐육 돼지고기 700g , 두부 한 모 , 고추 2개 , 홍고추 1개 , 양파 1/2개 , 당근 1/3개 , 대파 1대 , 계란 1개

필요한 조미료 : 부침가루 2큰술 , 소금 반 큰 술 , 후춧가루 1 티스푼  , 참기름 1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재료 준비


 

 

 

1. 먼저 풋고추 2개와 홍고추 1개를 깨끗이 씻어 준 후 윗부분은 잘라내주고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해줍니다.(씨는 숟가락을 사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씨를 제거한 후 다시 반을 잘라 잘게 썰어 주세요!

 

 

 

 

2.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1/3개 만 채칼을 이용해 채를 썬 후 잘게 썰어줍니다. (이렇게 해야 당근을 쉽게 다질 수 있어요!)

 

 

 

 

3. 두부는 면보를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거나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 물기를 제거해주고 으깨주세요!

 

 

 

 

4. 대파 1대는 다듬은 후 십자가 모양으로 길게 칼집을 내주고 잘게 썰어주세요!

 

 

 

 

5. 양파도 손질하고 반을 잘라 1/2개만 잘게 썰어줍니다. 

 

 

 

 

6. 다짐육은 키친 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주면 재료 준비 끝!

 

 

반죽 만들기 


 

 

 

7. 준비한 재료를 믹싱볼에 넣어 주세요! 

 

 

 

 

8. 그다음 계란 1개 , 부침가루 2큰술 , 간 마늘 1큰술 , 소금 반 큰 술 , 후춧가루 1 티스푼을 넣어주고 골고루 섞어 주면서 잘 치대어 주면 끝!

 

 

깻잎전 만들기 

 


 

 

 

9. 접시에 부침가루를 넓게 펴줍니다. 

 

 

 

 

10. 그다음 깻잎 뒷면에 부침가루를 묻히고 그위에 반죽 1큰술을 올려주고 둥근 부분 양쪽을 접고 위부분을 아래로 내리면 세모 깻잎전을 만들 수 있어요! (반죽을 너무 많이 넣으면  덜 익거나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11. 식용유를 두르고 불을 약불에 두고 달궈 줍니다. 

 

 

 

 

12. 기름이 달궈지는동안 접시에 다시 부침가루를 펼쳐주고 계란 2개를 풀어 주세요! 그다음 깻잎전에 부침가루를 묻히고 계란물을 입혀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13. 돼지고기가 익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약불에 천천히 익혀 주셔야 해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고 표면이 탄탄해지면 세모 깻잎전 완성! 

 

 

 

세모 깻잎전 

 

완성


 

 

 

미리 먹는 설날 음식 ~ >< 깻잎전이 완성됐어요~ 사실 그냥 반으로 접어서 만들라 했는데 친언니가 이왕 하는 거 이쁘게 해서 먹자 해서 세모 모양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깻잎전은 담백한 맛과 씹으면 씹을수록 깻잎 향이 어우러져 맛이 일품!

 

 

 

깻잎전은 20개만 만들고 남은 반죽으로는 동그랑땡을 만들어 먹었어요~ 고기 반죽만 만들어 놓으면 동그랑땡 , 고추전, 깻잎전 등 다양한 전을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고기소가 듬뿍 들어갔기 때문에 포만감도 크고 맛도 좋은 깻잎전! 설날 때 동그랑땡 할 계획이 있다면 깻잎 전도 같이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저의 보기에도 이쁘고 맛도 좋은 깻잎전 만들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추석 음식 호박전 만드는 방법 , 호박전 황금 레시피

 

추석음식 호박전 만드는방법 , 호박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전! 곧 다가올 추석을 위해 전을 만들어 봤어요~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전인 것 같아요~ 추석음식 중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myeverything.tistory.com

 

두부전 만들기 , 두부전 만드는 법

 

두부전 만들기 , 두부전 만드는 법

명절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전! 이번에는 두부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한 재료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두부전! 맛이 좋아 밥반찬으로 재격인 음식인 것 같아요~ 명절이 아니어도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1. BlogIcon pakchoi 2021.02.08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나 정성가득한 깻잎전이네요~ 공감꾹입니다

  2. BlogIcon 시공간사이 2021.02.08 14: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게을러서 절대 못할...
    너무 맛있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