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게!

한국에서 지낼 때 일주일에 닭발을 3~4번이나 먹을 정도로 닭발은 저의 최애 음식인데 제가 살고 있는 곳에는 닭발을 파는 곳이 없고 차로 한 3~4시간 운전해 서가야 닭발을 맛볼 수 있음 ㅠㅠ 닭발을 만드는 방법은 워낙 쉽지만 여기 아시아 마켓에서 파는 조리안 된 닭발은 발톱이 있어서 발톱을 잘라 매운 닭발을 만드는 게 엄두가 안 났는데 하두 제가 닭발 먹고 싶다 노래를 부르니까 남편이 발톱을 제거해줄 테니 매운 닭발을 만들어 먹자 해서 드디어! 집에서 닭발을 만들어 먹게 됐어요~ >< 양념장 하다만 있다면 집에서도 쉽게! 닭발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자꾸 자꾸 먹게되는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독일에선 go asia라는 마켓을 가면 이렇게 냉동 닭발을 판매하고 있어요! 이날은 할인을 해서 닭발 1kg에 3.19유로! 닭발을 못 먹은 지 꾀 오래되고 닭발을 한 번만 먹기 아쉬워 전 2kg를 구매해왔어요!

 

필요한 재료 (4~5인분 기준) : 닭발 1.5kg~ 2kg , 소주 또는 청주 , 물 , 다진 마늘 , 양파 1개 , 대파 1 대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 고추장 1큰술 , 생강가루 1큰술 (또는 다진 생강) , 고춧가루 6큰술 , 설탕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 간장 4큰술 , 후춧가루 1 티스푼   

 

 

재료 준비 


 

 

1. 가장먼저 준비한 닭발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한국에선 발톱이 제거된 닭발을 판매하기 때문에 그걸로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양파와 대파는 깨끗이 손질하고 양파는 채를 썰고 대파는 큼지막하게 썰어 준비해줍니다.

 

 

 

 

2. 그다음 냄비에 닭발을 넣고 닭발이 잠길 때까지 물을 부어 준후 잡내를 잡기 위해 소주나 청주 2잔을 넣고 삶아줍니다.

 

 

 

 

물이 끓는 시점에서 5분 정도 끓여 잡내와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3. 불순물을 씻겨 내기 위해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줍니다.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4.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 고추장 1큰술 , 생강가루 1큰술 (또는 다진 생강) , 고춧가루 6큰술 , 설탕 3큰술 , 올리고당 2큰술  , 간장 4큰술 , 후춧가루 1 티스푼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준비해 주세요! 

 

( 닭발 1kg을 준비했다면 고추장 반 큰 술, 생강가루 반 큰 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큰술 반 , 올리고당 1큰술, 간장 2큰술 , 후춧가루 1/2 티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닭발 만들기 


 

 

 

5. 자! 닭발과 양념장이 준비됐다면 냄비나 웍에 닭발을 넣고 물 3컵 (약 700ml) , 다진 마늘 3큰술을 넣고 5분간 끓여주세요! (닭발을 1kg 준비했다면 다진 마늘 2큰술, 물 2컵)

 

 

 

 

6. 국물이 뽀얗게 우러나왔다면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잘 풀어 준 후 끓여줍니다. 

 

 

 

 

7. 닭발에 양념이 어느 정도 배이기 시작한다면 썰어둔 양파와 파는 넣어고 국물이 완전히 졸 때까지 끓여 주세요! (더 매운맛을 원한다면 양파와 파를 넣으면서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 같이 넣어 주면 됩니다.) 

 

 

 

 

졸이는 동안 밑에 들러붙지 않도록 계속 계속 저어주고 국물이 졸아 잔잔하게 남고 닭발이 잘 익어 뼈가 보인다면 닭발 완성!

 

 

- 매콤 닭발 -  

 

완성


 

 

 

 

불맛 나는 닭발도 먹고 싶어서 에어프라이어에 5분 정도 구어 불맛 나는 닭발도 준비해봤어요!

 

 

 

 

 

잡내 하나 없고 양념도 잘 배어서 너무 맛있고 시간을 충분히 두고 끓여줬더니 뼈도 잘 발라져서 먹기도 편한 닭발!

 

 

 

전 청양고추를 넣지 않고 만드는데 고추장과 고춧가루만으로도 충분히 매운맛을 낼 수 있어서 저에겐 맵기가 딱이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하는 것은 첫 도전이었는데 ㅋㅋㅋ 신기하게도 숯불에 구워 먹는 맛이 나서 놀랬습니다. 구워 먹으니 더 쫄깃쫄깃했음~

 

 

 

 

닭발 2kg면 5명이서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인데 저랑 남편이 워낙 닭발을 좋아해서 2kg를 했더니 이틀 정도 먹었네요~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닭발 ㅠㅠ~ 

 

 

 

 

이 양념장을 사용해서 만든 닭발은 한신포차 닭발 맛과 비슷해요~ 그리고 바로 먹어도 맛있었지만 다음날 먹은 닭발은 간이 더 잘 배어 더 맛있었습니다. 닭발을 열심히 입으로 발골하면서 뼈를 산처럼 쌓아먹었는데 ㅎㅎ 너무 행복했음... ㅋㅋㅋ 닭발 포스팅을 하면서 닭발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ㅠㅠ~ 조만간 남편에게 다시 발톱 제거해달라고 부탁해서 또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저의 닭발 양념 매콤 레시피 참고하시고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닭가슴살 요리 치킨가스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치킨가스 만들기!

이번엔 닭가슴살 요리로 치킨가스를 만들어 봤어요~ 닭가슴살은 삶아 먹으면 퍽퍽해서 잘 만들어 먹지 않게 되는데 닭가슴살로 치킨 가스를 만들어 먹으면 이게 닭가슴살인가 싶을 정도로 부드

myeverything.tistory.com

매콤 쫄깃 무뼈닭발 황금레시피

 

매콤 쫄깃 무뼈닭발 황금레시피

저의 최애 음식이 닭발이어서 2년 만에 한국에 와 그리 먹고 싶었던 닭발을 배달시켜먹었는데 오랫동안 너무 매운 것을 안 먹었어서 그런지 닭발을 먹고 며칠을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그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