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쫄깃한 양송이버섯 조림 만들기

독일은 양송이버섯이 250g에 1~1.50유로로 아주 착한 가격이라 전 마트에 갈 때마다 항상 양송이버섯을 꼭 구매해와요~ 양송이버섯은 구워 먹어도 맛있고 튀겨먹어도 맛있고 볶아 먹어도 참 맛있죠~ 오늘은 어떠한 요리를 해도 맛있는 양송이버섯을 이용해 쫄깃한 양송이버섯 조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재료 : 양송이버섯 250g , 피망 1개 , 파 1/2대 , 참기름 

양념장 :다진 마늘 1 티스푼, 간장 3큰술 , 물엿 2큰술 , 볶음 깨 , 참기름

 

 

재료 준비


 

 

1. 먼저 양송이버섯 250g , 피망 1개 , 파 1/2개를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주세요!

 

 

 

 

2. 양송이 버섯 물기를 잘 빼주고 먹기 좋게 4등분으로 썰어 줍니다. 

 

 

 

 

3. 대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4. 피망은 반을 잘라 안에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양송이버섯 조림 양념장


 

 

 

5. 양송이버섯 조림 양념장 만드는 방법진간장 3큰술, 물엿 2큰술 , 다진 마늘 1 티스푼, 약간의 깨와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양송이버섯 조림 만들기


 

 

 

6. 불은 중불보다 센 불에 맞춰주고 참기름을 충분히 둘러주고 기름이 달궈지면 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내주세요!

 

 

 

7. 파기름을 냈으면 썰어둔 양송이버섯과 피망을 넣고 2분간 볶아줍니다. 

 

 

 

 

8. 그다음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고 양념장이 잘 밸 수 있도록 볶아주세요~!

 

 

 

9. 버섯을 볶다 보면 물이 생기는데 물이 생길 때쯤 불을 센 불에 맞춰주고 졸여줍니다. 

 

 

 

피망은 아삭한 식감이 남아 있고 양송이버섯에 간이 잘 배었다면 양송이버섯 조림 끝! (너무 오래 볶으면 양송이버섯이 부서지고 피망이 흐물 해져서 맛이 없어요~ 조리시간은 총 10분 이내가 좋습니다.)

 

양송이버섯 조림 

완성

 


 

 

 

밥반찬으로 최고인 단짠 한 맛 양송이버섯 조림이 완성됐어요~

 

 

 

 

양송이버섯 조림을 만들면 약간의 국물이 생기는데 그 국물과 양송이버섯 조림을 밥에 넣고 비벼먹으면 다른 밥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밥이 술술 들어가요!

 

 

 

 

양송이버섯은 쫄깃쫄깃하고 파프리카는 아삭하니 같이 먹으면 조합이 최고입니다. 저처럼 양송이버섯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양송이버섯 조림 꼭 한 번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양송이버섯 요리 , 양송이버섯 튀김 만들기

 

양송이버섯 요리 , 양송이버섯 튀김 만들기

2월에 남편 출장을 따라가서 외식을 했었는데 그때 남편이 양송이버섯 튀김을 시키더라고요~그래서 그때 처음 양송이버섯 튀김을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맛이 계속 생각나 집에 와서 그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