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간식

감자요리 , 감자 치즈 호떡 만들기

아직까지는 외식을 하기가 꺼려서 집에서 이것저것 만들어 먹고 있는데 이번엔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어서 무엇을 해 먹을까 하고 찾아보니 감자 치즈 호떡이라는 게 있더라고요~ 마침 감자 2개도 있었고 만드는 방법도 너무나 쉬워 보이고 치즈가 쭉쭉 늘어지는 게 맛있어 보여 감자 치즈 호떡 레시피를 참고해서 한번 만들어 봤는데 실패 없이 단 한 번에 성공~ 그만큼 만들기 쉬운 (감자요리) 감자 치즈 호떡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감자요리 감자 치즈 호떡 만들기 

감자 치즈 호떡 필요한 재료 : 감자 2개 ,  설탕 , 전분 또는 찹쌀가루  , 모차렐라 치즈

 

재료 준비하기 


1. 먼저 흙이 많이 묻어있는 감자면 흐르는 물에 감자를 씻어준 후 감자 칼로 껍질을 벗겨주고 다시 한번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 줍니다.    

 

2. 감자 삶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감자를 썰어줍니다. 감자 2개면 감자 치즈 호떡을 6개정도 만들 수 있는데 6개는 혼자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라 더 많은 양을 만들고 싶으면 양을 2배로 해주시면 됩니다. 

 

3. 냄비물을 반 컵에서 한 컵 정도 부어주고 찜 받침을 넣고 감자를 올린 뒤 중 약불에서 10~15분간 감자를 삶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는 용기를 이용해서 전자레인지에 삶아도 됩니다.) 

4. 젓가락으로 꾹~ 찔러봤을 때 잘 들어간다면 감자를 큰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감자 치즈 호떡 만들기


5. 숟가락 또는 국자 또는 으깨는 도구를 이용해서 감자를 꾹꾹 눌러 사정없이 으깨줍니다. 

 

6. 으깬 감자에 감자 전분 한큰술 (또는 찹쌀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을 넣고 다시 한번 골고루 섞어주세요! 

 

7. 감자반죽이 완성됐다면 원하는 크기로 감자 반죽을 떼어내어 동그랗게 빚은 후 가운데를 눌러 옴폭한 모양을 만들고 

 

그 안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은 후 반죽을 다시 동그란 모양으로 잡아주세요 이때 치즈가 밖으로 나온 부분은 없는 잘 확인해 줍니다~ (반죽은 너무 얇지 않게)

 

8. 동그랗게 빚은 반죽을 손바닥을 이용해서  살짝 눌러 두께감이 있는 납작한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9.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불에 맞춰 기름을 달궈 주세요!

 

10. 만들어둔 반죽을 넣고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굽기에 따라 앞 3~5분 , 뒤 3~5분)

 

완성된 감자 치즈 호떡은 접시에 옮겨 담으면 끝! 전 한 번도 먹어 보지 못해서 어떤 맛인지 몰라 왠지 케첩이랑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케첩도 준비했습니다. 

 

반으로 자르니 치즈가 쭉~ 늘어나고 식감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맛은 치즈의 짭조름한 맛과 감자의 고소한 맛 그리고 설탕을 넣어 달달함의 조합이 아주 좋았고  감자 치즈 호떡을 6개를 만들었는데  더 있다면 더 먹을 수 있었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케첩을 찍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 치즈 호떡은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자요리 감자 치즈 호떡 레시피 참고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토스트 맛있게 만드는 법

대학시절 학교 앞에 토스트집이 몇 군데 있었는데 항상 그 앞을 지나갈 때마다 자동적으로 배가 고파지더라고요~ 그래서 아침식사로 토스트 하나씩 사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

myeverything.tistory.com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 떡꼬치 만들기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 , 떡꼬치 만들기

이번에도 친언니가 떡꼬치 소스 황금레시피를 알아냈다며 꼭 만들어 먹으라 하더라고요~ 어렸을 적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떡꼬치가 생각나면 집에서 가끔 떡꼬치를 만들어 먹곤 하는데 이번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