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서피)오래먹을 수 있는 반찬 간장 장아찌,장아찌 만드는법

요리 레시피/반찬|2018. 8. 27. 07:02

(레서피)오래먹을 수 있는 반찬 간장 장아찌장아찌 만드는법



오늘은 간장짱아찌 담그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한다. 짱아찌는 두고 오래오래 먹을 수 있고 맛이 변하지않아 처음 부터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인것같고 어느 음식에도 잘어울리는 반찬인것같다. 제2의 김치같은? ㅎㅎ 나는 간장 장아찌를 만들때 채소를 여러가지를 넣고 담근다, 조미료의 맛도있지만 여러가지 야채를 사용했을때 야채에서 나오는 맛이 짱아찌의 깊은 맛을 더해주기때문이다. 나는 외국에서 지내기 때문에 솔직히 만들어 먹을만한 반찬의 재료가 많지도 않고 구할라면 멀리까지 나가야하고 쉽지않다. 그래서 나는 쉽게 구할수 있는 야채들로 간장 짱아찌를 늘 만들어 먹는다. 


#샐러리장아찌 #간장장아찌 #양파장아찌 #마늘장아찌 #고추장아찌 #무장아찌


나의 간단한 간장 장아찌 레서피 공개!




비재료 : 무, 양파, 마늘, 고추, 샐러리 

필요한 조미료 : 간장 , 설탕, 식초


준비된 재료들을 다듬어 준다. 



고추를 씻을때는 소금물로 씻어준다, 고추를 소금물로 씻는 이유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대부분 고추 농사를 지을때 거의 농약으로 짓기 때문에 우리가 그걸 먹게되면 암게 걸릴 확율이 높아 진다는 ㅠㅠ그래서 고추를 씻을때는 귀찮더라도 소금물로 씻어서 이런 발암 물질들을 제거 해준다. 우리 몸에 해롭지않도록! 독일 마트(rewe)에서는 다행이도 고추를 팔아 쉽게 구할 수 있었는데 아시아 고추라고만 써있고 어디에서 수입해오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고 대부분 중국산일 것이다. 그래서 나는 꼭! 소금물로 씻어준다.



무, 샐러리, 양파도 깨끗히 씻고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보통 샐러리를 넣는 경우는 많지 않은데 간장 장아찌 중에 샐러리가 제일 맛있음 ㅎㅎ



깨끗히 씻은 고추는 안에공기? 를 빼주고 안에 간장이 잘스며들어 절여질 수있도록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준다.



야채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통에넣고 흔들어 섞어주거나 큰 볼에 담에 섞어주고 간장 짱아찌를 담을 통에 넣어준다,



이제 간장 짱아찌를 만들 국물을 만들 차례! 간장 3컵 , 물2컵, 설탕2컵,식초 2컵을 넣어주고 팔팔끓여준다.





팔팔 끓여졌으면 약한불로 넣고 국자로 퍼서 야채가 있는 통에 넣어준다. (처음에 국자로 조금씩 넣는 이유는 야채들이 차갑기 때문에 국물이 빨리 식어 저리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 어느정도 야채를이 데워졌으면 국물을 통에 다 부어준다. 그리고 국자를 이용해서 야채들을 꾹꾹 눌러준다. 





처음에는 국물이 별로 없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저려지면서 숨이 죽는다. 나는 처음에 이 부분을 생각하지않고 국물을 잠길때까지 넣었다가 야채에 비해 국물이 너무 많아 아까웠음 ...그 다음 어느정도식으면 냉장고에 넣고 2주 이상 기다리면 끝!! 간단하면서도 이렇게 만들어놓으면 몇개월이고도 먹을 수 있기때문에 한동안은 기본 반찬 걱정 않해도 되고 장아찌를 이용해 여러가지 무침을 해먹을 수 있으니 좋은 것같다.



http://myeverything.tistory.com/44


위에 링크는 간장 고추 장아찌를 이용한 고추장아찌무침이다.



저의 간단한 간장 짱아찌 레서피가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