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과해외생활/슈투트가르트

Germany October Festival 독일 악토버 페스티벌 / Germany spring Festival 독일 스프링 페스티벌





나는 곧 다가올 독일 악토버 페스티벌위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벌써 독일에서 생활을 한지가1년이 다되가고 있다. 작년에는 온지 별로안되 시차 적응과 이것저것 적응 하느냐 독일에서 그리  유명한 악토버 페스티벌을 가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이번년 봄에 다시 열리는 스프링 페스티벌에 갔다.이번 봄에 나는 슈투트가르트에 거주를 하기때문에 집과 가까운 곳으로 갔고 슈투트가르트에서도 페스티벌을 크게 하고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다시 악토버 페스티벌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다. 


나는 뮌헨에 여행을갔다가 페스티벌을 가기 위해서 독일전통의상을 구매를 했다. 여자 전통의상의 이름은 딘들이라하고 남자 전통의상의 이름은 레더호젠 이라고 한다. 전통의상은 저렴하지 않았다, 그나마 중간의 가격을 찾은건데 20만원 ,, @.@ 그래도 입어 봤는데 너무나도 맘에들어서 구매를함. 


Germany October Festival 독일 악토버 페스티벌
Germany spring Festival 독일 스프링 페스티벌


2018년도 독일 슈투트가르트 악토버 페스티벌 장소: cannstatter wasen 

2018년도 독일 슈투트가르트 악토버 페스티벌 기간: 9월28일~ 10월14일까지






annstatter wasen은 Stuttgart- bad Cannstatt역과 annstatter wasen역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나는 처음 가보기도 하고 사람 분비는 것이 싫어서 오후12시쯤에 페스티벌 장소로 갔다. 이 시간에도 사람이 꾀나 있었지만 분빌 정도는 아니라서 좋았다. 이곳은 놀이 기구도 있고 먹거리가 참 많았다. 그래서 나는 이것저것 구경도 하면서 한바뀌는 도는데 2시간가량 걸렸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장소라 나도 한컷 찍어 봤다.ㅎㅎ 그리고 페스티벌이 열리는 장소가 많았는데 우리는 그중에 한곳을 선택해서 들어 갔다.



이미  소수의 사람들이와 있었고 아마 4시 이후 부터는 예약을 해야지만 자리에 앉을수 있는데 나는 2시에서 3시사이에 도착을해 따로 예약을 하지않았다.그래서 4시 이전에 나가야했디. 그리고 나는 독일전통음식을 주문을 했다. 근데 여기에서 일하는 종업원 ?이 너무 불쾌 했음 ㅠㅠ 자꾸 남자 옆에 찰싹붙어서 자기 신체의 일부 부위가 닿도록 하는것임.. 연세도 많으신거같은데.. 왜 그러시는지... 불쾌한 감정도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그냥저란가보다 하고 말았음. 한국같았으면 상상할수도 없는일인데 *.*



음식도 맛있었고 가격또한 적당했다. 


그리고 밴드가 오고 노래가 시작이 되면서 사람들은 하나 둘씩 의자에 올라가서 술을 먹으며 춤을 추기 시작했음 ㅎㅎ,벌써부터 취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냥 보는것만으로도 나는 신기하고 즐거웠다,ㅎㅎ 친구들이랑 단체로 오면 너무나도 더 재밌었을듯, 그리고 우린 4시 이전에 분비기 전에 이곳을 빠져나갔는데 나가는 그 길이 사람으로 꽉 차있었음 조금이라도 더 늦게 왔으면 자유롭게 돌아 다니지 못했을정도.. 슈투트가르트 사람들이 다여기 모여있는듯한 느낌이였다. 그래도 처음으로 갔지만 나름 내 취향대로 알차게 놀고 온것같다. ^^ 술기운에 노는 맛도 있어야하는데 나는 맥주를 안먹는편이라. 정말 소주생각이 물씬! 여기에 딱 소주만 있었더라면 ~~미친척하고 정말 더 잘놀수 있었을 것같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