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반찬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쉽게 만드는 법

독일에 와서 수업을 같이 듣는 친구들과 잡채를 만들어 봤었는데 이맛도 저맛도 아닌 기억이 있어서 아 잡채 만들기가 어렵구나 하고 포기를 했었는데 독일에서 지내면서 잡채가 주기적으로 당겨 안 먹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치트키인 친언니에게 잡채 만드는 법을 글로 배웠는데 그대로 따라 하니 너무 맛이 좋고 전에 했던 방법보다 잡채 만드는 법이 훨씬 쉽더라고요~ 이 황금레시피로 만드니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어서 여러분께 쉽게 잡채 만드는 법을 공유하기 위해 가져와봤습니다!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쉽게 만드는 법

잡채 황금레시피

필요한 재료: 당면 500g , 파프리카 (빨간, 노란, 초록 각 1개) , 시금치, 송이버섯 5개 , 돼지고기 등심 500g, 작은 양파 3개, 

필요한 조미료: 식용유, 참기름, 진간장, 물엿 , 볶음 깨, 후추, 다진 마늘

잡채를 만들 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이 들어가지만 전 독일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었기 때문에 표고와 목이버섯을 제외했고 파프라카로 색을 내고 맛을 낼 거라 당근도 제외했어요~! 

 

1. 가장 먼저 당면을 물에 10분간 불려주세요!

2. 당면을 불리는 동안 채소를 다듬고 잘 씻어준 후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전 고기가 썰어져 있는 게 없어서 직접 썰어 준비했어요!

3. 이제 야채를 볶아 줄 차례인데 불은 중불에 둔 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궈지면 양파를 넣고 3분 동안 볶고, 그다음 파프리카를 넣어 4분 동안 볶고, 마지막으로 버섯을 넣어 2분 동안 볶아 주세요! 파프리카는 아삭한 맛이 남아있도록 오래 볶지 마세요! 

4. 시금치는 독일에 샐러드용 시금치 밖에 보지 못해서 시금치 100g 정도 끓는 물에 2분간 데쳐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줬습니다.

5. 돼지고기 등심(500g)을 볶을 때는 양념을 해줘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중불에 둔 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1스푼, 을 넣고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6. 당면에 들어갈 재료들이 준비가 됐다면 당면을 끓는 물에 5분간 삶아주고 찬물에 헹궈준 후 물기를 빼주세요!

7. 당면 양념을 할 차례! 웍에 진간장 11스푼, 물엿 11스푼, 식용유 3스푼을 넣은 뒤 중불에 두고 양념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당면을 넣어 당면에 양념이 잘 베도록 5분간 볶아주세요~!

8. 당면과 재료를 통에 옮겨 담에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두른 후 잘 버무려 줍니다. 저한텐 간이 딱 맞아 간을 따로 하지 않았지만 간이 심심하다면 간장이나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잡채 쉽게 만드는 법

맛있는 잡채가 완성이 됐네요~♡ 당면 500g 적지 않은 양이라 이렇게 만들어두면 둘이서 4일 정도 먹는 것 같아요~ 잡채 볶음밥도 만들어 먹기도 하고 그리고 잡채는 다른 음식과 조합도 워낙 좋아서 질리지가 않네요~ 저의 친언니에게 배운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쉽게 만드는 법)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잡채 황금 레시피 #잡채 쉽게 만드는 법 

 

매운등갈비찜 황금레시피 , 매운 등갈비찜 만들기

 

매운등갈비찜 황금레시피 , 매운 등갈비찜 만들기

등갈비로 만든 음식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장을 보러 갈 때는 항상 등갈비를 구매해옵니다. 구매해온 등갈비로는 보통은 갈비찜이나 폭립, 등갈비로 감자탕 맛을 낸다던가 대부분 이런 음��

myeverything.tistory.com

탕수육 소스 만들기 , 탕수만두 만드는 법 초간단 만두 탕수육

 

탕수육 소스 만들기 , 탕수만두 만드는 법 초간단 만두 탕수육

며칠 전 집에서 탕수육을 만들어 먹었는데 남편이 너무 잘 먹어서 이번에는 탕수 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를 튀겨 탕수육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