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 효능 부작용

정보/건강|2020. 5. 7. 10:33

어제 생강차 만드는 법에 대해 글을 쓰면서 간단하게 생강차 효능도 알아봤었는데 좀 더 자세한 생강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서 다시 한번 가지고 와봤어요~! 생강차를 즐겨 마시지만 효능을 알고 나선 더 푹 빠져 버렸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다는 것! 생강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생강차 효능과 부작용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첫 번째 조기 감기 퇴치

생강차는 천연 감기 치료제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감기 초기에 생강차를 마셔주면 감기를 잡을 수 있는데요 생강의 매운맛인 진저롤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염증과 가래를 가라 앉혀 감기 초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고 해요!

두 번째 수족냉증 개선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감기에도 도움을 주지만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신체 내부를 따뜻하게 해 줘서 수족냉증 개선에 도움이 주고 체온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해요!

 

세 번째 면역력 강화

생강에 있는 성분이 백혈구 수를 늘려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살균효과가 있어 질병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 소화력 향상 

생강차는 위산을 증신 시켜 소화가 잘되도록 해 주고 속 쓰림을 줄여줍니다. 또한 구역질 또는 멀미를 진정하는 효과와 몸의 경련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속이 좋지 않다면 생강차 한잔!

다섯 번째 다이어트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춰주고 생강차를 섭취하면 체온이 올라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카롤리 소모량이 많아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운동 전후로 마셔주면 좋겠죠?

<생강차 부작용>

생강차 부작용

생강차 부작용으로는 생강을 섭취했을 때 몸을 따뜻하게 해 줘 몸이 찬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만 반면 고혈압 환자라면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생강차는 가급적이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생강은 건강한 위장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겐 좋지만 위가 약하신 분들은 위점막 자극하고 위염이나 식도염이 있다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슴 두근거림도 생강차 부작용 중 하나인데 생강차를 과다 섭취를 했을 때 생기는 부작용으로 가슴 두근거림 증상을 오래 방치하면 불안증이나 불면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혈관 확장 작용을 하기 때문에 치질이나 십이지장궤양을 앓고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생강차 효능과 생강차 부작용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하네요~^^

 

생강차 만들기 , 생강차 만드는 법

 

생강차 만들기 , 생강차 만드는 법

원래는 생강차 티백을 사서 생강차를 즐겨마셨는데 약간 맛이 심심하기도 해서 요즘엔 생강차를 직접 만들어 아침마다 차 한잔을 즐기고 있습니다. 커피도 못 마시고 딱히 입에 맞는 차가 없는데 생강차는 저의 입..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