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간식

수제버거 만들기 , 수제 햄버거 만드는 방법

2주 전쯤? 남편이 일을 갔다 오더니 갑자기 햄버거가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상사가 햄버거를 점심으로 가져왔는데 그게 너무 맛있어 보였는지 햄버거 앓이를 해서 마트에 가는 날에 햄버거 재료를 사 와 수제버거(수제 햄버거)를 만들어 줬습니다. 남편이 워낙 한식을 잘 먹어서 한식만 해줬던 것 같아요~ 남편 미안~! 수제 햄버거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수제버거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수제버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수제버거 만들기 (수제 햄버거 만드는 방법)

수제버거 필요한 재료: 수제버거 번, 체다치즈, 자색 양파, 양송이 버섯, 햄버거 패티, 토마토, 베이컨, 피클, 햄버거 소스, 양배추 , 나무 꼬치

준비된 햄버거 패티와 베이컨은 후라이팬에 잘 구워 주고 햄버거 번은 살짝 바삭한 식감을 위해 에어프라이어에 2분 정도 구워주세요~ (프라이팬에도 가능해요!) 양송이버섯도 슬라이스 해서 구워주세요!

양파와 토마토도 슬라이스를 준비해주고 모든 재료가 준비가 됐다면 이제 탑을 쌓듯이 재료들을 햄버거 번 위에 올려 주면 됩니다. 

재료를 쌓아 올리는데 사실 순서는 필요 없어요~ 하지만 재료를 올리면서 소스를 중간중간에 뿌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만든 순서는 번 아랫부분-> 패티 -> 소스 -> 양파 -> 치즈 -> 피클 -> 토마토 -> 양상추 -> 베이컨 -> 양송이버섯-> 소스 -> 번 윗부분 이렇게 해서 햄버거 탑을 쌓았습니다. 재료를 다 사용할 때까지 햄버거를 총 6개를 만들었는데 만들 때마다 순서가 달랐어요~

저는 햄버거 소스가 따로 없어서 돈가스 소스, 케첩, 마요네즈를 사용했어요~!

이렇게 완성된 수제버거 >< 남편이 대만족! 맛이 정말 좋았고 높이 쌓아 먹었더니 하나를 다 못 먹을 정도로 배가 불렀습니다. 아! 햄버거를 고정하기 위해 나무 꼬치를 가운데에 꽂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료비는 20불 정도 든 거 같은데 햄버거 6개나 만들어 먹었네요 >< 완전 이득!! 외식을 못한 지 2개월이 좀 넘은 것 같은데 그래도 집에서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위안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수제버거 만들기 (수제 햄버거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시고 햄버거 재료는 답이 없으니 취향에 맞게 원하는 재료로 만들어보세요 ^^

 

매운등갈비찜 황금레시피 , 매운 등갈비찜 만들기

 

매운등갈비찜 황금레시피 , 매운 등갈비찜 만들기

등갈비로 만든 음식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장을 보러 갈 때는 항상 등갈비를 구매해옵니다. 구매해온 등갈비로는 보통은 갈비찜이나 폭립, 등갈비로 감자탕 맛을 낸다던가 대부분 이런 음��

myeverything.tistory.com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냉장고를 열어보니 김치가 똑 떨어져서 김치 만드는 김에 오이무침도 같이 한번 만들어 봤어요~ 오이 한 개를 먹으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14%를 섭취할 수 있고 지방이 없고 탄수화물이 적어 많이 먹어도 부담..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