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기름 만드는법 , 고추기름 라면 맛있게 끓이기

요리 레시피/국,밥|2020. 4. 12. 15:42

요즘은 외식을 못하니 집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드는데 도전을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친언니가 라면 끓일 때 고추기름을 넣고 끓이면 정말 맛있다고 해서 그 맛이 궁금해 레시피를 받았습니다~ 이게 정말 맛있을까? 하며 만드는 동안 계속 의심을 했는데 다 만들고 한입 먹어보니 와.. 어떻게 고추기름 하나 넣었다고 맛이 이렇게 달라지지? 맛있다!!라는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만드는 방법도 쉽고 재료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인 것 같아요~ 고추기름 만드는 법과 고추기름 넣고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고추기름 만드는법 , 고추기름 라면 맛있게 끓이기

고추기름 만드는법

필요한 재료: 파, 간장, 설탕, 식용유, 고춧가루

고추기름을 만드는 법은 아주아주 간단해요! 우선 파를 총총 썰어 준비해 주시고 불은 약불에 맞춰주고 식용유 4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장 1스푼, 약간의 설탕을 넣고 약 10분간 잘 저어주세요,

그럼 이렇게 진득한 고추기름이 완성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럼 이 고추기름을 가지고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고추기름 라면 맛있게 끓이기

(라면 1봉 기준) 고추기름을 넣었을 때 맛이 짜지지 않도록 라면 물을 맞출 때 반 컵 정도 더 넣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고추기름 2스푼, 양파, 파, 라면수프를 넣고 재료에서 국물이 우러날 수 있도록 5분 정도 끓어준 후 라면을 넣어 끓여주면 끝!

만들고 남은 탕수육과 같이 먹었는데 꿀맛이더라고요~ 고추기름 하나 넣었다고 라면 맛이 달라지고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어요!

너무 맛있어서 다시 만들어 먹었는데 계란을 넣어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라면이 아니라 해장국 같은 느낌 ㅎㅎ그래서 밥도 말아먹었어요ㅋㅋㅋㅋ 라면 끓일 때 고추기름과 해물을 넣으면 짬뽕 맛일 것 같고 콩나물을 넣으면 맛이 훨씬 시원할 것 같아요~ 술 먹고 다음날 해장라면으로도 각! 저의 레시피를 참고하시고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계란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 계란 장조림 황금레시피

 

계란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 계란 장조림 황금레시피

요즘에는 남편이 일주일에 두 번만 일을 나가기 때문에 오늘은 뭐 먹지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역시 집에 무슨 재료가 있나 보니 양파와 계란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계란으로 무엇을..

myeverything.tistory.com

짜장밥 만드는 방법 , 짜장밥 황금레시피

 

짜장밥 만드는 방법 , 짜장밥 황금레시피

친구 가족들과 같이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하다가 친구 아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짜장밥을 만들기로 결정 ㅋㅋ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 먹는 짜장밥이라 잘 될지 걱정도 했지만 다시..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