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티셔츠로 면 마스크 만들기, 필터교체용 마스크 만들기

여니의 하루/일상|2020. 4. 9. 00:00

독일에서 마스크를 구하기가 힘들어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위해서 부대 피엑스로 달려갔어요~ 천을 구하는 것은 포기를 했고 가제수건을 이용해 만들고 싶었지만 손수건이 없어 아동 순면 티셔츠가 보이길래 구매를 해왔습니다. 티셔츠 5장에 한화로 만원 정도 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사이즈도 적당할 것 같아 아동 순면 티셔츠로 선택! 아동 티셔츠로 면 마스크 만들기(필터 교체용 마스크 만들기)는 처음 해보는 거라 허접하지만 공유해드릴게요 ^^!

아동 티셔츠로 면 마스크 만들기, 필터교체용 마스크 만들기

필터 교체용 면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준비한 재료는 가위, 순면 티셔츠, 실핀, 바늘, 실, 고무줄 , 마스크 필터를 준비했어요! 집에 있는 마스크는 마스크라 하기에 잘 찢어지고 그냥 종이 같아서 이 마스크의 끈을 떼고 마스크 부분은 잘라서 필터로 사용을 했어요~!  

아동 티셔츠 사이즈는 2T-3T로 준비를 했습니다. 가장먼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목과 팔부분 , 아래 박음질되어 있는 부분까지 잘라 줍니다.

티셔츠 한장으로 앞부분과 뒷부분을 이용해 면 마스크 2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울퉁 불퉁한 부분이 없도록 반듯하게 잘라 주세요~! 남편이 사용할 마스크는 세로 28CM 가로 22CM로 잘라 줬고 제가 사용할 마스크는 세로 28CM 가로 20CM로 잘라줬습니다.

원단 끝과 끝을 잘 맞춰 반으로 접어서 3등분을 나눈뒤 표시를 하고 위에 보이는 점선대로 바느질을 해주세요~! 가운데 부분은 필터가 들어갈 부분이라 바느질 X (바느질 부분은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검정실로 했어요.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실이 검정실 밖에 없더라고요 T.T) 바느질이 완성됐다면 바느질된 부분이 가운데로 올 수 있도록 모양을 잡아주세요~! (사진 참고)

그다음 고무줄을 알맞게 잘라준 후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양 쪽 끝에 맞춰 안으로 넣은 후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바느질을 해줍니다. 

양쪽 끝 바느질이 완성됐다면 면을 뒤집어 주세요~ 

그다음 마스크 모양을 잡기 위해서 가운데 중심으로 위, 아래 부분을 1/3씩 접은 후 다시 바깥쪽으로 다시 1/2로 접어준 후 면이 흐트러지지 않게 고정시켜주고 오른쪽 사진 점선대로 바느질을 해줍니다.( 이 부분을 실이 보이는 부분이라 하얀 실로 바느질을 해줬어요! )

이 부분에 필터를 알맞게 잘라 넣은 후 착용하면 끝! 

저와 남편이 사용할 마스크 2장을 만들었습니다. 2장 만드는데 걸린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처음이라 좀 버벅거리고 미싱기가 없어 손바느질을 해야 해 시간이 좀 오래 걸렸네요~ 그래도 두 번째 만들었을 때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 착용감은 순면이라 얼굴에 닿는 부분이 부드러웠고 눌리는 부분이 없어 편했어요~ 만들고 나서 의외로 모양도 괜찮고 편해서 만들길 잘했다 생각했습니다. 저의 아동 티셔츠로 면 마스크 만들기( 필터 교체용 마스크 만들기)는 저처럼 천이나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만드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손소독제 ,독일 발레아 손소독제로 핸드폰 노트북 등 소독하기

 

손소독제 ,독일 발레아 손소독제로 핸드폰 노트북 등 소독하기

요 며칠간 독일 마트, 약국 , DM(독일 드럭 스토어) 어디에도 손소독제를 구할 수 없었어요.. 어딜 가나 품절...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오늘 아침 일찍 독일 DM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사람은 많지 않았지만..

myeverything.tistory.com

독일 손소독제 , DM 손소독제 종류와 가격 발레아 자그로탄 등

 

독일 손소독제 , DM 손소독제 종류와 가격 발레아 자그로탄 등

오늘 뉴스를 보니 독일에 2명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했더라고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아지진 않고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만큼 코로나 19로부터 예방을 하기 위해 손 소독제 검색량이 많아져서 검색을 통해..

m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