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국,밥

비빔밥 만들기 , 불고기 비빔밥

요즘에는 비빔밥에 푹 빠져 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씩 한인식당을 가서 비빔밥을 먹곤 했는데 비빔밥에 들어간 재료들을 보면 엄청 간단함ㅋㅋ 나는 비빔밥이라하면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 생각을 했다. 비빔밥 재료들을 반찬처럼 만들어 먹어야한다는 생각때문에... 하지만 요즘 먹어본 비빔밥들은 신선한 채소들이 들어가 있었다. 맛을 보니 입안에 야채들의 향이 퍼지면서 신선하고 정말 맛있었음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보았다. 불고기를 넣어 만든 비빔밥은 아주 성공적!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빔밥 만들기를 포스팅한다.


비빔밥 만들기 , 불고기 비빔밥

필요한 재료:불고기용 고기,계란,쌀밥 

야채는 원하는 야채로 준비 또는 남은 반찬 

양송이 버섯, 당근, 오이, 시금치,양상추, 상추, 새싹 등

필요한 조미료:비빔밥 양념장 , 간장 , 설탕, 생강가루, 다진마늘, 볶음깨, 


마트로 채소를 구매 하려고 갔는데 샐러드 바에 각종 채소들이 있었다. 한 팩에 4달러!  그리고 이미 채소들이 썰어져있고 비빔밥에 들어갈 재료들로 충분하길래 나는  팩에 여러 채소들을 담아 왔다! 


비빔밥 재료는 원하는 채소를 준비하거나 남은 반찬을 준비 해준다! 비빔밥 재료는 정답이 없다. 취향에 맞게! 내가 준비한 재료 시금치, 당근,양상추,적양배추,양송이버섯,오이,상추등을 준비를 했다.



보기 좋게 채소들을 나눠담아 두었다. ㅎㅎ 비빔밥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불고기 비빔밥에서 빠질 수 없는 불고기 만들기! 


불고기 영념 만드는법!

간장10스푼, 설탕 6스푼, 다진마늘 크게 1스푼, 생강가루 1스푼을 넣어주고 잘 섞어주면 끝 ^^! 


이미 썰어져 있는 불고기용 고기를 구매를 했다만 썰지 않아도 되지만 썰어야 해야한다면 잡채에 들어가는 고기처럼 얅고 길죽하게 썰어주고, 만들어둔 불고기 양념을 넣은 뒤에 버무려준다. 



쌘불로 빨리 익히기 위해서 물 반컵을 부어줬어요, 쌘불에 그대로 조리면 양념이 짜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고기가 다 익어 갈때쯤 준비해둔 양송이 버섯을 넣어주고 양송이 버섯이 익으면 불고기 준비 완성!



마지막으로 계란 후라이를 만들 차례! 팬을 달궈주고 기름을 두르고 기름이 달궈지면 계란을 넣고 부처줍니다.  반숙일경우 한면만 익혀주고 완숙일 경우는 양면 다 익혀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완숙을 좋아함 ^^ 



그릇에 밥을 담고 준비된 각종 재료들을 넣어 주면끝!!



신선해보이고 맛있어보이죠 ^^?



비빔밥 양념장을 넣고 비벼줍니다~



색감도 좋고 너무나 먹음직 스러운 비빔밥! 다른 반찬 필요없이 비빔밥 하나면 배불리 한끼를 해결 할 수있어요, 비빔밥은 혼밥으로도 꿀!


저의 비빔밥 만들기(불고기 야채 비빔밥)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