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국,밥

(레서피)청경채 된장국 끓이는법/차돌박이된장국/청경채 차돌박이 된장국

이번에는 아시아마켓에서 사온 팽이버섯과 청경채와 소고기가 남아서 샤브를 해먹을려고 했는데 남편이 샤브샤브를 좋아하지 않아 어떤것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청경채 된장국을 끓여보기로 했다. 사실 배추 넣은 된장국은먹어봐도 청경채를 넣고 된장국은 먹어보지않았지만 배추 된장국처럼 만들어 보기로 했다. 간단한 재료를 넣고 만들었지만 그맛은 완전 성공.. 청경채 된장국에 밥 두공기 해치웠다.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청경채 된장국레서피를 공개한다.





시원한 청경채된장국 끓이는법 (3~4인분)


필요한재료:청경채3,차돌박이100g,팽이버섯1,두부 반모,물 
필요한조미료:된장,소고기다시다,설탕,후추,다진마늘

재료가 준비가 됬으면 깨끗히 씻고 다듬어서 준비해준다.

▶냄비를 준비한 후 불은 가장 쌘불에 둔뒤에 물을4컵을 부어준다. 
된장3 1/2 큰스푼, 소고기다시다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후추,설탕 1스푼,

을 넣어주고 팔팔 끓여준다.

▶물이 끓으면 준비한 차돌박이 100g을 넣어준 후에 국물이 잘 우러날 수 있도록 10분간 끓여준다. 

십분뒤에 맛을보면 국물맛이 더 진해져 있을 것이다. 그러면 청경채3, 팽이버섯1, 두부 반모를 넣어주고 불을 약불과 중간불에 둔뒤에 뚜껑을 닫고 15분 ~ 20분 정도 끓여준다. 

청경채가 너무 푹! 익지않도록~ 살짝 아삭한 맛은 남겨주세요~

이렇게 들어가는 재료가 많지않아도 맛있는 청경채 된장국을 만들어 먹을 수있다.나는 좀더 시원하게 먹기 위해서 배추 한장을 넣었음 ㅎㅎ국물맛도 진해서 계속 들어가고 추울때 먹으니 더 꿀맛!! 정말 너무 마음에 드는 맛이였음 ㅎㅎㅎ 너무 맛있어서 다먹지않고 조금 남겨서 다음날에 먹으니 그대로 꿀맛이였다. ㅎㅎ 국물에 정신이 팔려 다른 반찬도 까먹을 정도!! 굿굿 ~

저의 레서피를 참고하시고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